사진 출처-레고코리아
연령:11+ 부품수:2193개 가격:319,900원
건설 차량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태어난 레고® 테크닉 6x6 볼보 굴절식 덤프트럭(42114) 세트를 이용해 볼보의 초대형 굴절식 트럭을 실제와 다름 없는 모습의 조립 모델로 재현해보세요. 이 트럭은 1개의 라지 앵글 모터, 1개의 XL 모터, 1개의 L 모터로 구동되며, 블루투스로 제어되는 스마트 허브를 통해 사실감 넘치는 기능을 보여줍니다.
첨단 앱을 이용한 새로운 놀이 방식
하나하나의 디테일이 정교하여 다채로운 구경거리를 제공할 뿐 아니라 레고 테크닉 CONTROL+ 앱을 이용해 트럭을 조종하는 즐거움을 아이들에게 안겨줍니다. 여러 가지 제어 화면을 이용해 전진, 후진, 조향, 기어 변속 기능을 수행하거나 트럭의 버킷을 기울여 짐을 쏟아붓고, 실제와 다름없이 운전 장치가 구현되어 있는 개인 맞춤형 대시보드를 이용해 트럭을 자유자재로 다뤄보세요. 그런데 이게 전부가 아니랍니다. 각종 챌린지와 미션을 통해 운전 기술을 연마하고, 앱을 통해 제공되는 각종 아이디어 콘텐츠를 찾아보세요.
사실감과 정교함에 기초한 창의적인 놀이 아이디어
외관부터 작동 방식까지 모든 것이 실물과 다름없는 차량 모델과 함께 새로운 과제에 도전해볼 준비가 되었나요? 그렇다면 레고 테크닉 건설 차량 플레이 세트를 주저말고 선택하세요.
볼보와 라이센스를 맺은 4번째 제품입니다.
그리고 올해의 플래그쉽급 제품이기도 하죠.
다만 42115 람보르기니 시안에게 가려져 그닥 빛을 보지 못하고 있어요..상반기에 출시됬다면 더 좋았을텐데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입니다(상반기엔 명확한 대형 제품이 없었어요..그나마 큰 게 42108)
42030 L350F 휠로더 42053 EW160E 42081 볼보 컨셉 휠로더:XEUZ
지금까지의 볼보 제품들입니다. (B모델들까지 합하면 6개네요)
42114가 나옴으로서 볼보 관련 풀구동 제품이 2개가 되었어요.(밑에 있는 분까지 포함하면 3갭니다)
42030 B모델:Volvo A 25F
얘는 B모델치곤 상당히 잘 나오긴 했으나 그러나 메인모델이 아닌지라 메인모델인 42114의 하위호환 정도인 듯 합니다.크기,바퀴수,퀄리티를 보면 차이가 좀 나요.
실제 모델은 이렇게 생기셨습니다.
이상하게도 A60H라는 실제 모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명이 6X6 굴절식 덤프 트럭(6X6 Articulated Howler)이네요.
박스
사진 출처-레고코리아
[앞면]
험지를 가르며 앞으로 나아가는 웅장한 자태,볼보 로고 그리고 핸드폰의 컨트롤 앱을 통해 조종할 수 있다는 표시가 있네요.
부품수는 2193개인데,42030이 부품수가 1636개 였는데 37만원이 넘었으니 꽤나 가성비가 좋은 듯 합니다.그렇다고 32만원이 결코 작은 액수가 아니긴 하지만요..
사진 출처-레고코리아
[뒷면]
실제 A60H의 모습,기능들,그리고 앞면에서 표시했었던 컨트롤 앱의 자세한 모습등이 있네요.
B모델의 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그러고보니 언제부터인지 B모델을 안 만들기 시작했네요(..)
박스 크기는 지금까지의 플래그쉽 모델들과 동일해 보입니다만 역시 실제로 대보지 않는 이상 정확하진 않다는 거
외부
사진 출처-레고코리아
[전면]
사진이 오줌 누는 강아지처럼 나왔네요
외장의 대부분에 패널을 발라서 실차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특히 짐칸은 모양이 애매한데도 불구하고 거의 다 꽉 차 있네요.대단합니다.
앞바퀴 휠커버는 42110에서 쓰인 걸 사용했네요.
그리고 운전석의 비율때문에 8110보단 아니지만 살짝 대두로 보이기도 하네요..비율은 42030 B모델이 더 나은 듯 합니다.
사진 출처-레고코리아
8110,42030,42082 등에서쓰인 왕바퀴가 6개나 있다보니 확실히 42030 B모델보다 더 육중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믈론 그 왕바퀴가 6개가 쓰인만큼 크기도 상당히 큽니다.
사진 출처-레고코리아
길이가 61cm,폭 23cm에 높이 22cm로,보통 크기가 평균적으로 큰 테크닉에서도 상당히 큰 편에 속합니다.42056,42083,42115보다도 큽니다.엄청나죠.
사진 출처-레고코리아
[후면]
(보시고 뒤가 너무 허전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으실 듯 한데 실차도 뒤에 아무것도 없더라고요..)
보시다시피 꽉 꽉 차있어서 1스터드 부품이 아닌 이상 뭘 실어도 밑으로 흘러 나올일이 없을 듯 합니다.
다만 여기서 보니 배터리 박스가 눈에 엄청 잘 띄네요..살짝 아쉬운 부분입니다.
사진 출처-레고코리아
[측면]
보시면 알시겠지만 42030과 비슷하게 바퀴가 움직이는 게 아닌 앞부분이 통째로 굴절하여 조향하는 방식입니다.
42030은 서보 모터가 직방인지라 상당히 움직임이 촐랑거렸는데 이건 그나마 스무스하게 움직여서 낫더군요.
그리고 짐칸은 리니어 엑츄에이터 2개가 연결되어 지는데 상당히 특이한 각도로 연결되있어 신기했는데 고정되어 있지 않고 짐칸이 올라감에 따라서 바뀝니다..보시면 동그란 구멍에 십자 핀으로 연결되어 있어요.
내부
사진 출처-레고코리아
운전석의 모습입니다.
작은 리프트암으로 표현했던 42030과는 달리 패널로 표현했습니다.그리고 대시보드 부분은 특이하게 소형 휠커버를 썼네요.
그 뒤에는 스마트 허브 배터리 박스가 떡하니 있네요.
그리고 배터리 박스 옆에는 무려 크롬 부품들로 배기구를 표현해주었네요!!사소한 것이지만 감동을 느낍니다..
루프에 있는 전조등은 전원을 편하게 킬 수 있는 용도입니다.
전조등을 돌리면 스마트허브 배터리박스의 전원이 켜지게 되요.
사진 출처-Sariel.pl
엔진룸입니다.
사진 출처-Sariel.pl 사진 출처-레고코리아
동그라미 친 부분에 있는 노랑이를 당기고 위의 본넷트 부분은 올리고 앞의 볼보 로고는 내리면 엔진룸이 드러나게 됩니다.
보시다시피 6기통인데 원래 테크닉에서 쓰는 엔진이 아닙니다.요즘 이런 식의 엔진이 많이 쓰이더라고요.
그리고 그 주위에도 굉장히 잘 표현해줬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구동
사진 출처-레고코리아
이 제품의 의의 중 하나가 바로 최초로 풀구동 모델에 변속 시스템이 들어간 것입니다.
무려 전자동으로 변속을 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변속은 4단인데,구동시 속도를 조절하는 게 1-3단이고(근데 솔직히 다 느립니다) 마지막 4단은 구동을 멈춘뒤 짐칸을 올리고 내리는데 사용되는 것 같습니다.무진장 신기하네요.
사진 출처-Sariel.pl
또한 6x6이라 그런지 올라가는 힘이 꽤나 쎕니다.최대 36도 경사면까지 올라갈 수 있어요.대단하네요.
사리엘님의 리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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